주머니 던지기 '콘홀 게임(corn hole game)' 대회를 아시나요?(영상)
상태바
주머니 던지기 '콘홀 게임(corn hole game)' 대회를 아시나요?(영상)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1.09.08 1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에서 유행중인 콘홀 게임, 지방에서 대회 활성화 추진 중

[FT스포츠]미국에서는 정기적으로 대회를 치를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콘홀 게임(corn hole game)이 한국에서도 인기스포츠로 자리잡을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콘홀은 선수가 차례로 약 450g의 옥수수가루가 든 주머니를 약 8미터 떨어진 보드에 던지는 방식으로 단식에서 복식까지 경기 운영이 가능하다. 던져진 주머니의 위치에 따라 점수가 배점되어지는데, 보드위에 놓으면 1점, 구멍을 통과한 것은 3점씩 배점받지만 바닥에 닿아 있는(또한 닿았던) 주머니는 0점처리가 된다. 두 팀 중 점수를 더 많이 획득한 팀의 배점에서 상대의 배점을 뺀 만큼이 실제 획득한 점수로 먼저 21점을 획득한 팀이 승리한다.

컬링+골프+농구가 복합된 경기방식인 콘홀은 현재 함양 등 지방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하는 게임이기도 하며 양산시장애인 체육회에서는 콘홀을 생활체육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콘홀은 현제 대한민국콘홀협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염오성 이사장이 미국에 가 있을때 처음 접한 콘홀의 재미를 한국에 알리고자 함양에서 동호회 활동을 한 것을 시작으로 소개되었다.

콘홀은 신체조건이나 성별, 나이에 상관없이 부관하게 즐길 수 있고 전신 운동효과와 신체 집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부상의 위험이 적어 생활체육으로 알맞은 스포츠 이다.

현재는 지방 소규모 대회를 중심으로 진행 중이지만 해외에서 널리 소개 된 콘홀을 앞으로 초중고 방과후 활동이나 군민 체육대회 종목 등 대중들에게 널리 자리잡을 수 있는 계획들이 진행되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