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실내 운동 추천
상태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실내 운동 추천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1.09.07 0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코앞으로 다가온 가을은 말이 살찌고 사람도 살찌는 계절이기도 하다. 가을이 되면 여름철 사라졌던 입맛이 돌아오면서 식욕이 부쩍 왕성해진다. 더불어 살도 찌기 때문에 이럴때 일수록 마음을 다 잡고 활동량을 증가시켜서 에너지를 소비해야 한다. 오늘은 가을철 즐길 수 있는 실내 운동 추천한다.

 

 

■ 수영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영은 여가 활동 스포츠이다. 물속에서 하는 실내 운동이기 때문에 지상에서 하는 운동보다 훨씬 체력 소모가 많고, 칼로리 소비 역시 커 실내 운동으로 안성맞춤이다. 몸매관리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고 유연성을 더해주는 수영은 허리나 무릎이 좋지 않은 분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실내 운동 추천한다.

또 뭉친 근육들이 이완되어 주변 모세혈관의 흐름이 원활해져 몸 속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

 

 

■ 발레

보통 발레라고 하면 무조건 여자들만 하는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남자들도 선호한다. 배우 강소라가 발레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체형 교정까지 해서 이슈가 되었다. 이처럼 체형 교정 및 몸매관리를 위해서 발레를 배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발레는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스트레칭까지 동시에 이뤄지는 실내 운동으로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은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이 된다. 또 유연성을 길러주고 체형과 자세를 교정하는데도 효과가 좋다.

 

 

■ 실내 클라이밍

탄력있는 몸과 적당한 근육을 원한다면 실내 클라이밍이 딱이다. 체중을 힘으로 버티면서 홀드를 하나씩 하나씩 잡고 올라가는 실내 클라이밍은 전신운동으로 효과가 무척 좋다. 실내 운동 추천하는 이유는 발이나 손, 팔, 허벅지 그리고 복부 등 전신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잔근육이 생기기 쉽다. 어린아이들도 즐길 수 있을 만큼 안전한 운동으로도 알려져 있다. 날씨나 기후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운동으로 최근 핫하게 떠오르는 실내 클라이밍을 추천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