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섭취하면 좋은 호흡기 질환에 좋은 음식
상태바
환절기에 섭취하면 좋은 호흡기 질환에 좋은 음식
  • 공민진 기자
  • 승인 2021.09.06 2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지금 같은 환절기면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을 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알레르기성 질환들 때문에 비염이 걸리거나 바이러스로 인해 코감기에 걸려 제대로 냄새도 맡지 못하고 코가 막힌 듯한 증상들이 비일비재한 환절기.
큰 일교차 때문에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를 몸이 받아들이지 못하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질병에 취약해지는 환절기다. 그래서 오늘은 환절기 호흡기 질환에 좋은 다양한 음식을 알아보려고 한다.

환절기 호흡기 질환에 좋다고 알려진 가장 좋은 음식은 역시 누가 뭐라고 해도 배가 아닐까 싶다. 환절기뿐 아니라 워낙 호흡기 질환에 좋다고 알려진 배는 기침이나 가래를 없애주고 목감기 등에 의해 목이 쉬었을 때도 호흡기를 안정시켜 주는 데 좋다.

도라지

배만큼이나 호흡기 질환에 좋은 음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라지. 도라지에는 쓴맛을 내주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호흡기를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무 또한 호흡기에 굉장히 좋은 음식이다. 무에 함유된 디아스타아제는 우리 몸의 소화를 돕고, 해독작용을 해줄 뿐만 아니라 호흡기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가래를 삭이는 효능이 있어 환절기에 복용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당근

당근은 비타민 A를 다량 함유한 식품으로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고 시력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식품이다. 당근에 들어가 있는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세포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음으로 가을철에 즐겨 먹기 좋다.

마늘

마늘 또한 대표적인 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이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항균,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하고 우리 몸에 비타민 B군의 흡수를 도와 신진대사를 촉진해 에너지를 활발하게 만들고 세균 감염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렇게 환절기 호흡기 질환에 좋은 다섯 가지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 외에도 좋은 음식을 많이 챙겨 먹고 환절기에 호흡기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줄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