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걱정 없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5가지!(영상)
상태바
층간소음 걱정 없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5가지!(영상)
  • 오수정
  • 승인 2021.08.10 1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밖에 나가지 않고 할 수 있는 홈트 유산소 운동 방법

나가기는 귀찮고 집에서 편하게 운동하고 싶지만 층간 소음 때문에 운동을 미뤘던 경험, 누구나 한번씩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층간 소음을 최대한 적게 유발하는 유산소 운동 방법을 알아보자.

 

  • FAST FEET(패스트 피트)
<br>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살짝 굽힌 후 상체를 살짝 앞으로 숙이고 중심을 잡기 위해 두 팔은 보이지 않는 투명 벽을 짚고 있는 것 처럼 앞으로 뻗은 후 뒷꿈치를 들고 양 발을 빠르게 굴러주는 동작이다. 단순한 반복 동작이지만 단시간에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고효율 운동법이다.

 

  • MOUNTAIN CLIMBERS(마운틴 클라이머)

     

홈트 동작 중 많이 알려진 마운틴 클라이머 자세.

버피테스트와 같이 강도 높은 동작으로 복근 형성에 뛰어난 효과를 주는 운동이다. 코어 힘이 중요하게 적용되는 운동법이므로 동작에 힘들어하는 사람이 많기도 하다. 하지만 힘든 만큼 복근 강화는 물론 체지방 분해, 하체 근력 운동으로도 아주 효과가 좋기 때문에 많은 트레이너들이 추천하는 운동법이다.

운동 초보자들은 허리와 팔에 무리가 가지 않게 천천히 한 세트를 적은 수로 시작하다 점차 체력에 맞춰 늘려가는 것이 좋다.

 

  • MOCK JUMPING ROPS(점핑 로프)

상상 줄넘기 동작인 점핑로프, 줄 없이 줄넘기 동작을 흉내내는 운동법으로 효과는 줄넘기 하는것 못지 않게 좋다. 줄넘기 줄이 발에 자주 걸리는 사람은 오히려 이 점핑로프 운동법이 유산소 운동 흐름이 끊기질 않아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하지만 점핑 로프에서 조심해야 할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발 뒤꿈치를 들고 사뿐히 뛰어야 층간소음 유발을 막을 수 있으며, 나머니 한 가지는 두 팔을 로프를 돌리는 것 처럼 점프 속도에 맞춰 함께 돌려주어야 전신 유산소 효과가 커진다.

 

  • STANCE JACKS(스탠스 잭)

 팔벌려 뛰기 대신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법이다. 상체의 운동을 적극 이용하는 방법으로 허리를 굽히며 동시에 양쪽 팔을 번갈아가며 한 쪽 씩 손바닥을 바닥에 터치하는 방법이다. 복부와 허리부근의 코어근육을 호함해 허벅지를 탄력있게 잡아주는 다이어트 운동법이다.

 

  • BICYCLE CRUNCHES(바이시클 크런치)

마지막 유산소 운동으로 바이시클 크런치 동작이다. 이 동작은 복근 강화와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동작으로 살을 뺌과 동시에 11자 복근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운동법이다. 배에 힘을 주며 복근 근력에 집중하는 것도 좋지만 유산소로 체지방 분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정확한 동작을 최대한 빠르게 하는 것이 좋다.

모든 동작은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20~30초 간 동작히는 것을 한 세트로 3세트 씩 운동한다.

이렇게 요즘같이 바깥에 나가기 꺼려지는 때 집에서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 5가지를 소개하였다. 하지만 층간소음을 최대한 피하려면  도톰한 매트나 얇은 이불 등을 깔고 해야 함을 주의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