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오는 14~16일 '2021년 화랑훈련' 진행
상태바
광주광역시, 오는 14~16일 '2021년 화랑훈련' 진행
  • 유정현
  • 승인 2021.06.13 2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사진 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광주광역시가 민‧관‧군‧경이 참여하는 ‘2021년 화랑훈련’을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실시한다.

이 훈련은 군 주관으로 2년 주기로 실시하며, 후방지역의 전‧평시 연계된 작전시행계획 절차를 숙달하고 지역단위로 실시하는 종합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지역 내 국가 중요시설을 방호하고 적의 침투와 도발에 대비해 지자체장 중심의 지역통합방위태세 확립에 목표를 두고 실시한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통제방안을 적용해 3일로 단축하고, 민‧관‧군‧경 41개 기관 1000여 명이 참여한다.

첫날에는 침투 및 국지도발작전이, 2일차부터는 전시 전환 및 전면전에 대비한 조치 절차 숙달 훈련이 실시된다.

훈련 3일차에는 국가 중요시설에 대한 방호 및 티비엠(TBM) 공격 등에 대한 상황 조치를 통해 지역단위 통합방위태세 절차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광주시는 훈련 기간 중 공직자 대상 안보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안보관을 확립하고, 관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비상 대비 체험교육을 비대면 화상방식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범수 시 시민안전실장은 “훈련 기간 다소 불편하더라도 지역 안보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협조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트타임즈 유정현 (naksu_ft@daum.net)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