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금융정보 길라잡이 10선’ 소개
상태바
금감원, ‘금융정보 길라잡이 10선’ 소개
  • 이진용
  • 승인 2021.04.30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문의 빈도 높고 소비자가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주요 금융 정보 10가지 선정해 안내
사진 출처 = 금감원
사진 출처 = 금감원

 

[파이트타임즈] 금융감독원(원장 윤석헌)이 금융소비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정보 길라잡이 10선’을 소개했다.

본 길라잡이 10선에 선정된 주요 금융 정보는 ▲잠자는 내 돈 찾기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하고 현금처럼 사용하기 ▲상속인 금융거래조회서비스 이용 ▲내 계좌 한눈에 확인·관리 ▲내 보험 계약 간편 조회 및 관리 ▲금융상품 한눈에 비교해보고 선택하기 ▲통합연금 포털 활용한 노후 준비 ▲자동차보험 가입 정보 한 곳에서 해결하기 ▲개인정보 유출시 온라인 등록하고 금융사고 예방 ▲보이스피싱과 불법 금융관련 정보 꼭 확인 등이다.

금감원 측에 따르면 현재 금융소비자정보포털을 통해 ▲소비자정보 ▲금융상품 비교 ▲금융거래내역 조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에 있으나, 금융정보 이용 방법 및 절차 등과 관련해 여전히 많은 상담문의‧민원이 접수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한다.

이에, 민원‧문의 빈도가 높고 소비자가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주요 금용정보 10가지를 선정해 안내한다는 설명이다.

금감원 측은 ‘길라잡이 10선’이 앞으로 대면․비대면 금융거래를 계획 중인 금융소비자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