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설 성수식품 유통‧소비 점검 활동 나서
상태바
경상남도, 설 성수식품 유통‧소비 점검 활동 나서
  • 이상민
  • 승인 2021.01.26 1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기한 위․변조, 식품의 비위생적 취급 등 주요사항 점검
코로나19 방역상황 고려, 비대면 수거·검사(필요시 현장수거) 실시

 

[파이트타임즈]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도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25일부터 29일까지 설 성수식품의 안전한 유통·소비를 위한 점검 활동에 나선다.

특히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수거·검사는 온라인 수거 등 비대면으로 실시하되, 현장 수거가 필요할 경우 현장 수거를 병행 한다고 한다.

도는 제사음식 제조업체, 제사음식 조리취급업소, 다소비 선물용 식품판매업체 등을 대상으로 무신고 제조·판매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판매,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함께 확인한다고 전했다.

식품 수거·검사는 명절 다소비 식품인 한과류 등 가공식품, 수산물, 제수용 음식 등을 수거해 기준·규격검사와 유해물질 검사도 병행 실시해 부적합 제품은 회수, 폐기한다는 방침이다.

강지숙 경남도 식품의약과장은 “코로나19로 어수선한 사회분위기 속에 위생관리에 소홀해지는 순간 식중독 등 식품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며, “식품관련 업소에서는 주기적으로 식품의 부패, 변질 여부를 확인하는 등 기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