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트타임즈,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주최 ‘뉴미디어포럼’ 참석
상태바
파이트타임즈,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주최 ‘뉴미디어포럼’ 참석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7.09.23 1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미디어포럼 행사 현장 모습)

[파이트타임즈=이진용 기자] 파이트타임즈가 여의도 켄싱턴호텔 센트럴파크홀(15층)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뉴미디어포럼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주최, 산하 뉴미디어포럼 주관으로 22일 오후 2시 개최됐다.

금번 포럼은 'Start News Up'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뉴스 생태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뉴스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탐색하고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총 5시 30분까지 진행됐다.

이날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협회자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대민 한국언론진흥재단 선임연구위원이 ‘스타트업 비즈니스로서의 뉴스 서비스’를, 공훈의 위키트리 대표가 ‘기업-언론-독자 모두에게 'Win'이 되는 선순한 광고 생태계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박상현 페이스북코리아 부장이 ‘포털 유입 트래픽을 벗어난 새로운 수익기반’으로 페이스북 인스턴트 아티클을 제안했으며, 차미영 KAIST 교수는 ‘단순 트래픽 지수를 대체할 콘텐츠뷰(CV)의 필요성 및 개발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근영 인신협 회장은 금번 포럼에 대해 “ 현재 인터넷언론은 수익성에 한계에 봉착했다” 며 “ 언론으로서 역할을 다하며 비즈니스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모색의 장이 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