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력백신(神)과 함께하는 집콕운동 캠페인 참여해보세요”
상태바
“국민체력백신(神)과 함께하는 집콕운동 캠페인 참여해보세요”
  • 유정현
  • 승인 2020.12.29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4일(월)~1월 15일(금) 모집, 1월 19일(화)~2월 18일(목) 수업
무료 온라인 집콕 운동교실 및 모바일 메신저 운동상담 제공
사진 출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 출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파이트타임즈]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집에서 간편히 운동을 해볼 수 있는‘홈트레이닝’이 대두되고 있다.

이와 관련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새해를 맞아 ‘국민체력백신(神)과 함께하는 집콕운동 캠페인’을 운영한다.

본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고립감, 무기력증 등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전개한다고 하며, ▲랜선 운동 교실 ▲겨울철 집콕운동 콘텐츠 ▲카카오톡 실시간 운동상담 등으로 나뉜다.

겨울철 특집 ‘랜선 운동 교실’에서는 면역력 강화 및 낙상 예방 관련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청기간은 1월 4일(월)부터 1월 15일(금)까지로,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본 수업은 1월 19일(화)부터 2월 18일(목)까지 4주 간 유튜브 채널 ‘국민체력100’ LIVE 및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운영된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는 테마별 겨울철 집콕운동이 주 1회 이상 업로드 될 예정이다. 코로나 블루 극복 집콕 운동, 직장인을 위한 사무실 3분 운동, PAPS 대비 청소년 체력증진운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한다.

또한,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 올해 정형외과의사와 함께 개발한 근·골격계 질환자를 위한 운동 영상 콘텐츠도 함께 제공되고,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수시로 운동관련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민체력100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전문 건강운동관리사와 실시간 상담 후 맞춤형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조재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이번 겨울이 더 춥고 힘들게 느껴질 국민들이 운동을 통해 활력을 되찾았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