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여성스포츠인 '재취업 및 창업' 돕는 교육 22일부터 개최
상태바
경력단절 여성스포츠인 '재취업 및 창업' 돕는 교육 22일부터 개최
  • 이민형
  • 승인 2020.12.22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 출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파이트타임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경력단절 여성스포츠인의 재취업 및 창업을 돕기 위한 DIA(DO IT AGAIN)교육을 오는 22일(화)~23일(수) 양일간 온라인으로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경력단절 여성 스포츠인의 인생 2막을 여는 여러 가지 길을 모색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각장애 여성 스포츠인을 위한 실시간 수어통역 서비스도 제공한다.

교육내용은 ▲자존감 및 자신감 회복 강연(2시간), ▲스포츠와 여성 (2시간), ▲문서 및 이메일 작성법(2시간), ▲스피치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2시간), ▲여성 창업교육(1시간)으로 구직에 필요한 기초 지식 습득 및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주요 강사로는 책 ‘공부 이래도 안되면 포기하세요’ 저자 이지훈 변호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김애라 연구위원, ‘청중을 사로잡는 말하기 기술’ 저자 한국프로강사코칭협회 김주연 대표, 여성 스포츠 플랫폼 위밋업스포츠 신혜미 대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박현애 부연구위원 등 각계 전문가들이 강의에 나설 예정이다.

해당 교육 신청대상은 선수경력자, 직장운동부 또는 스포츠산업 분야 경력 1년 이상 보유 경력단절여성이다.

이 교육은 21일(월)까지 체육인재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접수 후 적격 여부 검토를 거쳐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조재기 이사장은 “재능과 열정이 넘치는 여성 스포츠인이 결혼과 출산 등으로 경력 단절을 겪는 현실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여성 스포츠인이 건강하고 독립적이며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