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2020년 안전문화대상’서 공공부문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2020년 안전문화대상’서 공공부문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 유정현
  • 승인 2020.12.16 2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최우선’ 경영 가치를 바탕으로 코로나19 선제 대응, 안전문화 활동 노력 및 성과 높이 평가받아
사진 출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 출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파이트타임즈]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안전문화대상’에서 공공 부문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전문화대상은 매년 국민의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포상하는 안전 분야의 상이다.

공단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가치를 바탕으로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선제적 대응과 안전문화 활동 노력 및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고 한다.

공단 측은 올해 ▲올림픽공원 등 소관 사업장 내 다중이용시설 방역 ▲코로나19 확산에 시설 휴장 및 축소 운영 등 유기적 대응 ▲전국 실내체육시설 관리 상태 점검 및 방역 물품 지원 등의 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지역사회 상생 협력도 이행했다.

먼저 인천 영종도 소재 경정훈련원을 43일 간 코로나19 해외입국자 대상 격리시설로 제공했다. 체육활동 축소로 피해를 입은 스포츠산업체에는 특별 융자 ‘튼튼론’을 지원했다. 공단 운영 스포츠센터 입주 업체에는 임대료를 감면하며 재정적 지원에 나섰다.

마지막으로 공단은 신체활동 감소로 인한 체력 및 면역력 저하를 극복할 수 있도록 대국민 건강증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내 건강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대국민 집콕운동 공모전을 시행하여 우수작을 선정하기도 했다.

조재기 이사장은 “공단은 이사장 직속 안전전담조직과 전 임직원이 공유하는 안전문화가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국민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