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들이 운동하기 좋은 인프라와 사내문화 보유한 국내 기업은 어디?
상태바
근로자들이 운동하기 좋은 인프라와 사내문화 보유한 국내 기업은 어디?
  • 이상민
  • 승인 2020.12.11 2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 출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파이트타임즈] 근무 중, 또는 근무 후 잠깐의 운동은 지친 심신을 일깨워주고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좋은 수단이 되곤 한다.

그렇다면, 근로자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잘 조성한 국내 기업은 어디일까?

이와 관련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국내 기업 중 가장 근로자들이 운동하기 좋은 인프라 및 사내 문화를 보유한 기업을 선정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2020년 스포츠친화 우수기업'을 선정 및 시상했다.

스포츠친화기업은 근로자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제도 및 인프라를 훌륭히 운영함으로써 일과 가정의 양립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문화를 보유한 기업을 의미한다.

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올해 4월부터 서울대 및 단국대 의대와 협업하여 스포츠친화기업지수를 개발하는 한편, 우수기업을 선정 및 시상하는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올해 스포츠친화 최우수 기업에는 ㈜위지윅 스튜디오(문체부 장관상), 우수기업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공공기업 부문), 삼성생명(대기업 부문), 한국항공우주산업(중견기업 부문, 이상 공단 이사장상)이 선정됐다.

사업 총괄 연구자인 공단 박수현 연구위원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업은 회사 내 스포츠 활동을 위한 다양한 공간 및 기구를 보유했다.”며, “또한 근로자의 운동 참여를 적극 독려하는 스포츠 친화적 문화가 있다는 점이 공통점”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체부와 공단은 향후 스포츠친화기업 저변 확대를 위한 스포츠친화기업 인증제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