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대에 좋은 음식 3가지
상태바
인대에 좋은 음식 3가지
  • 곽대호
  • 승인 2020.09.25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인대는 뼈와 뼈를 연결시켜주고, 관절의 안정성을 제공하며, 연결된 두 뼈 사이에서 다른 뼈의 이동을 저지해 인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인대'는 달리기를 하거나, 샌드백 또는 미트 트레이닝을 실시할 때, 스파링을 할 때 부상이 흔하게 일어나곤 하는데, 인대에 손상을 입게 되면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수년까지 고생하기도 한다.

격투스포츠 수련 시 부상을 방지하고, 나아가 더욱 강력한 공격 기술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강한 근육, 골격과 더불어 '강한 인대'를 갖추는 것이 좋다.

본 글에서는 인대에 좋은 음식 3가지에 대해 살펴본다.

 

사진 = 족발 / 출처 = 픽사베이
사진 = 족발 / 출처 = 픽사베이

 

1. 족발

콜라겐은 뼈와 연골, 인대를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 중 하나다. 족발에 함유된 콜라겐은 뼈, 연골, 인대 등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조직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닭발, 돼지껍데기 등도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다.

 

사진 = 전복 / 출처 = 픽사베이
사진 = 전복 / 출처 = 픽사베이

 

2. 전복

전복에 함유된 ‘콘트로이틴’ 성분은 연골과 인대가 맞닿아 손상이 일어나거나 마모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인대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오징어와 해삼과 같은 해산물도 이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사진 = 멸치 / 출처 = 픽사베이
사진 = 멸치 / 출처 = 픽사베이

 

3.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 함유된 ‘오메가3’는 인대가 늘어나거나 손상됐을 때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등푸른 생선으로는 고등어, 멸치, 청어 등이 있다. 오메가3는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