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언론홍보 팁에 대해 소개한다.
보도문의 기본인 ‘역피라미드’형은 핵심 이슈부터 상단에 구성하는 글의 형태를 말하며, 다른 말로는 ‘두괄식’ 구성이라고도 칭한다.
역피라미드형 보도자료는 언론사가 흔히 사용하는 글의 형태이기 때문에 보도 될 확률을 높여볼 수 있으며, 독자들에게 핵심 이슈를 신속하게 전달하기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역피라미드형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제목은 글의 핵심 이슈를 토대로 15자~20자 이내로 작성하고, 본문의 첫 문단인 리드는 제목을 조금 풀어서 작성하는 것이 좋다.
리드가 너무 길어지는 경우 역피라미드 형태의 장점인 ‘신속한 정보 전달’의 장점을 살리지 못 할 수 있으므로, 리드는 가능한 간결하게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리드 하단부터는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핵심 이슈를 부연하는 문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리드 하단을 구성할 때 핵심 이슈와 동떨어진 내용으로 글을 구성하는 경우 독자들의 흥미와 이해도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핵심 이슈의 부연’이라는 명확한 기준을 설정하고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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