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작성 시 ‘한 가지 이슈’로 내용 구성하기
상태바
보도자료 작성 시 ‘한 가지 이슈’로 내용 구성하기
  • 곽대호
  • 승인 2019.12.03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온라인 언론홍보시 보도자료 작성 팁에 대해 소개한다.

보도자료 작성 시에는 ‘한 가지 이슈’로만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보도에 용이하다.

예를 들어, 신제품 출시 이슈로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경우 출시한 신제품에 대한 설명을 담고, 행사 개최 이슈인 경우 해당 행사에 대한 설명을 담는 것이 바람직하다.

두 가지 이상의 이슈가 혼재돼 있는 보도자료의 경우, 독자들에게 핵심 내용의 전달이 어렵고 제목과 내용의 상관성을 이루기도 어려워 언론사에서도 이를 보도거절 하는 경우가 많다.

사진 또한 보도자료의 중심 이슈와 상관성이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신제품 출시의 이슈라면 '신제품'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에는 제목과 내용의 상관성을 갖춘 한 가지 이슈로만 내용과 이미지를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