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매부리코성형, 전문가의 상담과 진단 필수
상태바
[칼럼] 매부리코성형, 전문가의 상담과 진단 필수
  • 이민형 기자
  • 승인 2017.07.31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이민형 기자] 코는 얼굴 중앙에 위치하여 얼굴 전체 이미지나 분위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코의 모양이나 크기에 따라 얼굴의 조화와 균형이 달리하여 이미지를 결정한다. 매부리코와 같이 도드라지게 코의 특성을 가지는 경우 교정을 원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그리고 코는 사람의 신뢰감을 전달하는데 크게 작용하며 남성의 경우 코의 모양에 따라 이미지에 크게 영향을 받는 편이다.

그래서 취업준비생들의 경우 면접 시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크게 끼치는 코에 신경을 쓰게 된다.

또한 코는 얼굴의 중심에 있어 사람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만, 눈 성형에 비해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편이라 취업성형의 경우 면접일정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눈 성형에 비해 부담이 적은 편이다.

그렇다고 해도 섣불리 결정해서 낭패를 볼 수도 있으므로 수술방법이나 수술날짜 등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남성들의 경우 선천적인 경우 보다 외상 후 코 변형이 많은데, 코 골절 이후 코의 변형이 많이 유발되어 그 흔적이 매부리코로 변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격투 스포츠를 주업으로 활동하는 격투기 선수들의 경우에는 외상 후 코 변형으이 주요 고민거리이기도 하다. 

매부리코는 콧등의 뼈가 튀어나온 정도에 따라 수술의 내용이나 정도가 달라지는데, 콧등의 뼈가 일부분만 살짝 튀어나와 있는 경우에는 연골과 코뼈가 튀어나온 부분만 살짝 교정하게 된다.

콧등의 뼈가 심하게 튀어나왔을 때에는 절골을 통한 수술이 필요하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재발없는 매부리코 교정이다. 수술을 했지만 재발로 인해 다시 매부리의 코 윤곽을 조정하는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코모양이나 상태가 사람마다 매우 다르다. 그래서 동일한 매부리코성형이라 할지라도 코 수술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게 적용된다.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 원장은 "매부리코 성형은 정확한 진단을 통해 연골과 뼈를 교정하여야 한다. 기능적인 측면과 미용적인 측면 두 가지를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높이나 모양에 대한 불만족 외에 재발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코성형의 경우 수술 후 코모양외 수술 후 바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점들이 있다. 따라서 코성형에 대한 연구 및 임상경험이 풍부한 매부리코성형전문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강조했다.

 

도움말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김성민 원장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