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검외반 위험성 줄일 수 있는 하안검수술 방법은
상태바
안검외반 위험성 줄일 수 있는 하안검수술 방법은
  • 이민형 기자
  • 승인 2017.07.28 1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성민 원장)

[파이트타임즈] 노화가 진행되면 신체의 여러 변화가 나타난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늘어지고 피지분비의 감소로 보호막이 없어지며 잔주름이 많이 생기는데, 눈 밑의 눈 둘레 근육인 안륜근도 탄력이 떨어지면서 늘어지게 되고 눈 밑 지방을 감싸주고 있던 격막도 오랜 중력 작용에 의해 약화되어 눈 밑 지방이 더욱 튀어나오게 된다.

또한 안구를 둘러싼 골격이 퇴화됨으로써 눈 밑 지방 주머니는 더욱 튀어나오고 눈물도랑이 더욱 움푹하게 파이게 되어 눈 밑과 코 옆에 걸쳐 검은 그림자가 생기게 된다. 

눈 밑 변화는 얼굴에서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노화 현상이기도 하며, 작은 변화에도 인상이 바뀌는 부위라 더욱 신경쓰일 수 있다.

하안검 성형은 눈 아래꺼풀이 늘어지고 주름이 많이 보이는 경우에 시행하는 수술이지만 부작용 현상인 안검외반이 신경 쓰여 수술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하안검은 특히 눈 밑 지방이 안구에 의해서 눌리는 부분이므로, 이 부분이 늘어지게 되면 지방층이 여과 없이 눈 밑 피부로 바로 튀어나와 보인다. 따라서 눈 밑 지방층을 적절하게 일부 제거하고 다시 재배치 고정해서 튀어나오지 않게 하고, 과잉된 피부를 절제하는 방법으로 시술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때 심한 주름 때문에 이를 해결하고자 눈밑 피부를 너무 많이 제거한 경우 눈꺼풀이 눈에서 들떠 보이고 심하면 눈꺼풀이 뒤집어지는 안검외반증이 생길 수 있다. 결국 눈이 잘 감기지 않고 바람에 노출되면 눈이 시리는 등의 증상을 갖게 된다.

안검외반의 부작용으로 눈 밑의 흰자위가 더 노출되고 어색한 인상을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특히 피부가 두꺼운 남성들의 경우 눈 밑 변화는 도드라지지만 성형 수술 후 인상이 크게 변화할 수 있어 수술을 선택하는데 있어 더욱 신중함이 요구된다.

하이-리프팅 하안검성형은 눈 밑 지방 제거 및 격막강화를 통한 재배치로 불룩한 눈 밑 지방 구획을 정리하고 늘어진 안륜근의 특수한 현수고정을 통해 리프팅 효과는 높이면서 안검외반에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눈 밑 피부 제거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눈 밑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움말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원장 김성민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