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현충원서 '전국대학생수련대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한국청소년연맹, 현충원서 '전국대학생수련대회' 발대식 개최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7.07.06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전국 대학생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가하는 ‘전국대학생수련대회’의 발대식 및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파이트타임즈= 이진용 기자]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은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전국 대학생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가하는 ‘전국대학생수련대회’의 발대식 및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금번 발대식은 대학생들에게 나라사랑뿐만 아니라 국가의 중요성과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실시되어 한기호 총재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대학생 대표가 나라사랑 결의문을 낭독했으며, 현충탑으로 이동해 경건한 분위기에서 호국영령 및 순국선열에 대한 참배의식을 진행했다.

또한 원내를 견학하고 묘비닦이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국가와 민족을 위해 고귀한 삶을 희생하고 국가발전에 커다란 발자취를 남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수련대회의 참가자는 한국청소년연맹에서 보조지도자로서 활동하며 초,중,고 단원들이 참가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대학생 봉사자 조직인 ‘한울회’ 회원들이다.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는 “ 이번 발대식을 통해 애국에 대한 참뜻을 대학생들이 다시 생각해보는 뜻 깊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며 “ 본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유익한 체험활동을 위해 교육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학생 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에도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응답하라! 대한민국 2017’ 라는 주제로 2박3일간 심야미션탐방, 도시오리엔테이션, 활동발표 및 레크댄스 공연 등 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속감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