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FC09 '원모어라운드', 전북 익산서 개최 확정
상태바
MAX FC09 '원모어라운드', 전북 익산서 개최 확정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7.05.31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대 아재 파이터의 원모어라운드 도전 '관심'

(사진= MAX FC09 대회 포스터)

[파이트타임즈=윤동희 기자] 입식격투기 단체 MAX FC(맥스FC)가 6월24일(토) 전북 익산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MAX FC 09 개최를 확정지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40대 나이에 링 위에 서는 ‘아재 파이터’들의 독특한 스토리가 이색적이다. 그 주인공은 첫 포문을 여는 추선홍(41, 의정부원투체육관)과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하는 메인 이벤터 곽윤섭(41, 대구청호관)이다.

 

사진 : (좌) 추선홍 선수, (우) 곽윤섭 선수

 

우리나이로 42세 용띠 동갑내기인 두 선수는 10살 이상 나이차이의 20대 선수들과 맞대결을 벌인다는 공톰점이 있다. 다른 점이라면 추선홍은 프로선수로서 생애 첫 메인 무대를 서는 신예파이터로서, 곽윤섭은 100전이 넘는 경기를 경험한 백전노장 베테랑으로서 링 위에 오른다는 점이다.

‘아재’라는 단어는 요즘의 중년 남성을 희화화하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이들은 40대에 제2의 전성기를 꿈꾸며 ‘당당한 아재’들의 대표 자격으로 승부에 나선다는 각오다.

추선홍은 중학생 아들의 데뷔 전까지 함께 준비하고 있다. 아들과 아버지가 함께 링 위에 서는 그 날을 목표로 트레이닝 캠프를 차렸다. 출판업에 종사하고 있는 그는 바쁜 시간을 쪼개가며 아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 5월에 개최한 MAX FC 퍼스트리그에서 상대 양학준(34, 인천연수삼산체육관)을 맞이해 일방적인 맹폭을 퍼부은 끝에 2라운드 뒤차기에 의한 KO승을 거두며 관계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대회 관계자들은 그가 충분히 메인 무대에 설 수 있을만한 체력과 실력을 갖추었다고 판단, MAX FC09 대회 메인 무대 첫 경기에 시합을 배정했다. 상대는 마찬가지로 메인 무대 데뷔전을 갖는 MAX FC 링아나운서 김범수(24, 익산엑스짐)이다.

곽윤섭은 현재 체육관을 운영하며 후진양성에 힘쓰면서도 선수로서 글러브를 끼었다. 종합격투기와 입식격투기를 넘나들며 20년 넘게 활약했다. 100전 이상의 경기경험이 있을 정도로 수많은 무대에서 활약해 왔지만 여전히 승리에 목말라 있다.

이미 MAX FC 초대 비스트룰 참전을 통해 젊은 선수와의 대결에서도 밀리지 않는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해 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그는 다시 한번 챔피언 타이틀에 대한 꿈을 꾼다.

여전히 그의 로우킥은 매섭고, 군살 없는 근육질 체격은 당당하다. 곽윤섭의 상대는 육중한 체격에도 덤블링을 자유자재로 할 만큼 출중한 신체능력을 갖춘 ‘맘모스’ 장태원(25, 팀마산스타)이다.

MAX FC 이용복 대표는 “ MAX FC 링 위에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이번 대회의 시작과 끝을 장식하는 중년 가장들이 40대 나이에도 얼마든지 새로운 꿈을 꿀 수 있고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를 바란다" 며 " 스포츠가 가치를 발하는 순간은 승부를 떠나 땀 흘리며 경쟁하는 과정을 통해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줄 때라고 본다”고 전했다.

MAX FC09 ’원모어라운드’는 전북 익산에 위치한 원광대학교 문화체육센터에서 6월24일(토)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IPTV IB스포츠, NAVER스포츠를 통해서 생중계 되며, MAX FC 공식 홈페이지와 칸스포츠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MAX FC09 ‘원모어라운드’

일시: 2017년 6월24일(토) 오후 3시 Contender League, 오후 6시 MAX League

장소: 전북 익산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

 

MAXFC 09 IN 익산 대진표

 

맥스 리그

1경기. [-63kg ] 김범수(익산엑스짐) VS 추선홍 (의정부원투)

2경기. [여성 -56kg] 문수빈(목포스타) VS 길민정(순천암낫짐)

3경기. [계약 -51kg] 이성준 (익산엑스짐) VS 박창연 (순천암낫짐)

4경기. [-70kg] 임준영 (광주팀맥) VS 최훈(안양삼산)

5경기. [여성 –52kg] 박성희(목포스타) VS 최하나 (군산엑스짐)

6경기. [-70kg ] 조성환 (김제국제엑스짐) VS 박만훈 (청주J킥)

7경기. [-90kg ] 곽윤섭 (대구청호관) VS 장태원 (팀마산스타)

 

컨텐더 리그

1경기. [-55kg] 유진(익산엑스짐) VS 마동현(안양삼산총관)

2경기. [-70kg] 황다한(강릉하슬라) VS 송종익(성남팀KMAX)

3경기. [-55kg] 황효식(인천정우관) VS 조아르투르 (우크라이나/군산엑스짐)

4경기. [60kg]강범준(인천백련제스트짐) VS 이규동(인천연수삼산)

5경기. [-52kg] 계약 김수훈 (김제국제엑스짐) VS 남재영 (시흥구심)

6경기. [-65kg] 조경재 (인천정우관)VS 전승원 (서울대화무에타이)

7경기. [-75kg] 윤태휘(인천정우관) VS 박태준(이천팀설봉)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