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프팅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거쳐야
상태바
실리프팅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거쳐야
  • 박명욱 비에스티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19.09.3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인간의 노화는 태어나서부터 시작 된다. 단지 유년기를 지날때까지는 노화가 천천히 진행되지만 성인이 되고 나이를 먹을 때 마다 그 속도는 급속 도록 빨라진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좋은 피부라 하더라도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히 주름이 생기게 된다. 

주름은 피부에 콜라겐이 감소하여 생기게 되는데 주름에는 팔자주름, 볼처짐, 눈가주름, 입가주름 등이 있다.

주름은 시간이 흐르면서 피부는 중력의 법칙에 따라 점차 아래로 쳐지게 된다. 

피부탄력이 떨어지면서 점점 처지고 콜라겐 부족으로 점차 피부의 탱탱한 볼륨감이 저하된 피부는 노화의 수순을 밟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주름이 생기면 나이보다 더 들어 보여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려워 사회생활에도 지장을 초래할 수 있고, 자신감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어 최근에는 동안 얼굴을 위해 리프팅을 고려하는 경우도 있다.

리프팅에는 수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그중 실을 이용한 얼굴 리프팅이 시술도 간단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얼굴주름 리프팅에 신경쓰는 사람이 늘고 이에 따라 다양한 실리프팅이 생겨나고 있다.

실리프팅은 진피층에 인체에 무해한 실을 삽입,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방법으로 동안 열풍과 함께 안면 거상술 같은 큰 수술 없이 간단하게 갸름하고 탄력 넘치는 얼굴선을 만들어 준다.

실리프팅은 어느 부위에 어떤 실을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팔자주름, 턱 라인, 처진 입꼬리, 심부볼 등에 도움 줄 수 있으며, 절개하는 수술과는 달리 짧은 시술 시간과 빠른 회복 기간이 장 점이지만 사용되는 실의 종류와 효과, 유지 기간은 천자 만별이다.

실리프팅시 주의해야 될 점도 있다. 실리프팅 후에는 패임, 이물감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개인에 따라 피부의 두께와 처짐 정도가 다르므로 무턱대고 시술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반드시 실리프팅 재료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다.

박명욱 원장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