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라인을 만들기 위해 힙업성형시 주의할 점은?
상태바
몸매라인을 만들기 위해 힙업성형시 주의할 점은?
  • 나옥주 비에스티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19.09.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예전부터 아름다운 여성의 몸매를 만들기 위한 S라인으로 가슴과 허리라인에 중요성은 많이 언급되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S라인의 마지막 완성이라 할 수 있는 엉덩이라인, 즉 힙업에 대한 중요성은 사실 부각되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들어 마르기만 한 몸매가 아닌,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라인으로 사람들의 미의 기준이 바뀌면서 힙업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 또한 늘어나게 되었다.

S라인이라고 하면 흔히 가슴, 허리, 엉덩이 사이즈를 키워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S라인의 핵심은 신체 사이즈가 아닌 각 부분이 이어지는 라인이 중요하며 ‘얼마나 조화를 이루는가’가 핵심이다. 

여기에 탄력있고 볼륨감 있는 엉덩이는 옷태를 바꿔줄 뿐만 아니라 허리와 허벅지선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해주는 중요 요소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선천적으로 엉덩이에 볼륨이 없거나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할 경우, 나이가 들면서 엉덩이 탄력이 없어지는 등의 후천적인 이유로 엉덩이 모양이 망가지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운동만으로는 해결하기가 힘들 뿐만 아니라 단기간 내에 변화를 기대하기란 어렵다. 그러므로 단 기간에 운동을 하지 않고도 힙업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힙업성형과 같은 의료서비스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힙업성형은 보형물을 이용하거나, 지방이식과 흡입을 이용한 방법, 실이나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방법이 있다. 이 중 대부분 보형물이나 지방이식 방법을 사용한다. 

마르고 살이 없는 환자의 경우 힙업 보형물을 사용하는데, 수술을 할 병원에서 FDA와 KFDA 허가를 받은 힙업 전용 정품 보형물을 이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보형물을 걸을 때 사용하는 근육 사이로 넣기 때문에 엉덩이와 근육 사이 빈 공간 없이 밀착시켜줄 수 있는 보형물 사용과 봉합이 중요하다. 따라서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담당의와 충분히 상의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지방을 이용한 힙업 성형의 경우 환자의 불필요한 허벅지나 복부 지방을 흡입해 넣기 때문에 엉덩이 라인에 볼륨은 만들어주면서 허벅지와 복부 라인을 정리할 수 있어 환자들이 많이 선호하는 방법 중 하나다. 

자신의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형물을 넣는 수술에 비해 안전한 수술로 평가 받으며 전체적으로 볼륨이 부족하거나 고관절 부분이 꺼져있는 경우 줄기세포와 자가지방이식을 이용해 엉덩이에 볼륨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지방이식의 경우 개개인에 따라 생착률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생착률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다.

프리즘 지방이식 힙업성형의 경우 지방이식 시 최신 줄기세포 추출기 TGI를 사용해 추출된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함께 이식한다. 

TGI 장비는 지방 1cc당 살아있는 유핵세포 120만개의 세포를 분리해 생존율이 85%까지 가능한 장비다. 

TGI 장비를 사용할 경우 생착률을 7~80%까지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볼륨있는 힙라인을 만들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힙업성형 시 몸에 맞지 않은 크기를 고집하게 되면 통증, 부종 등의 부작용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안전하면서 자연스럽게 애플힙을 만들고 싶다면 체형과 지방 체크, 피부 두께, 비율에 맞게 정확한 상담 후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