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헬로우키, 대한민국 제품만 리뷰하는 ‘조선리뷰꾼’ 채널 오픈
상태바
유튜버 헬로우키, 대한민국 제품만 리뷰하는 ‘조선리뷰꾼’ 채널 오픈
  • 이민형
  • 승인 2019.09.2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석류 대상으로 새로운 형식의 리뷰 콘텐츠 선봬

[파이트타임즈] NO일본 시그니처로 불매 열기가 고조화돼 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여러 유명 크리에이터와 연예인들이 반일 분위기 고조로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이러한 분위기를 틈타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 유튜버 헬로우키가 오직 대한민국 제품만을 리뷰 한다는 컨셉으로 유튜버 팀을 만들었으며, 이를 통해 조선리뷰꾼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헬로우키 측에 따르면 생각보다 일상 속 깊숙이 일본 제품들이 상당수 존재하고 있으며, 어린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대다수의 국민들이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자발적으로 나선 요즘이지만 어느 것이 국산이고 어느 것이 일본산인지 가끔 구분이 안될 때도 있다고 한다.

첫번째 국산 리뷰 대상에는 터키산으로 많이 인식돼 온 석류 관련 제품을 택했으며, 전라남도 고흥군에서 직접 생산되고 가공·제조한 다양한 제품들을 리뷰했다. 

앤틱한 한옥 세트에서 출연 크리에이터들은 각자의 개성을 살린 한복을 입고 촬영에 임했다는 것이 헬로우키의 설명이다.

헬로우키는 “ 최근 불매운동의 양상을 보면 누가 부추겨서가 아니라, 국민 각자의 의지로 동참하는 분위기가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며 ” 한국인들은 냄비 근성이라 금방 달아오르고 금방 식을 것이라는 편견을 불식시키듯 몇 개월 째 지속되면서도 사그라들지 않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고흥석류는 대한민국에서 상당수의 석류 생산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리적표시제 인증을 받았다. 그 중에서도 본 유튜브에 제공된 제품은 고흥석류 생산자들이 모인 단체 고흥석류친환경영농조합법인에서 직접 가공한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