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건강기능식품 관련 자료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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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4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건강기능식품 관련 자료 증가
  • 곽대호
  • 승인 2019.09.24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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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9월 4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23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JD Press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JD Press F그룹 상품' 은 1만원에 네이버 웹문서, 구글, 줌, 드림위즈의 검색포털에 온라인 보도자료 배포와 함께 SNS(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동시배포가 가능해 가성비가 높아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JD press F그룹의 경우, 지난 9일 가입 기간 내 무제한 보도자료 배포가 가능한 월 정액(1개월, 6개월)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JDpress F그룹의 수요가 대폭 증가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9월 4주에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이슈가 늘었다.

이는 환절기를 맞아 건강, 면역력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했고, 이를 겨냥해 건강기능식품 관련 업체들이 신제품 출시, 할인 혜택 및 프로모션 등의 소식을 전하면서 관련 이슈가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했다고 한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2019년 8월 하반기 기준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 1위 네이버 55.20% , 2위 구글은 36.01%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결혼 예물, 병의원 개원, 스포츠 대회 개최, 기능성 화장품 등과 함께 크라우드 펀딩, 의류 쇼핑몰, 검정고시, 대학 진학 등의 자료가 증가했다고 한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구글의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이젠 구글은 온라인 언론홍보 및 마케팅시 필수적인 마케팅 영역이 됐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9월 16일부터 9월 22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2267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 Info : http://www.jd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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