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CONOMY 생활경제·기업·문화
9월 2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호텔·콘도 관련 자료 증가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9월 2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10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JD Press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JD Press F그룹 상품' 은 1만원에 네이버 웹문서, 구글, 줌, 드림위즈의 검색포털에 온라인 보도자료 배포와 함께 SNS(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동시배포가 가능해 가성비가 높아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측에 따르면 9월 2주에는 호텔·콘도 관련 이슈가 늘었다.

이는 여름 휴가철이 끝나가면서, 호텔·콘도 등의 이용객이 상대적으로 줄었고, 이에 호텔·콘도 관련 업계가 소비자들을 유치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관련 자료가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또한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했다고 한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2019년 8월 기준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은 1위 네이버 58.82% , 2위 구글 33.28%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병의원(치과·내과·정형외과 등), 모바일 플랫폼, 건강식품 등의 관련 이슈와 함께 전문학교·평생교육원, 건설·부동산, 중고차, 법률 등의 관련 자료가 증가했다고 한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구글의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이젠 구글은 온라인 언론홍보 및 마케팅시 필수적인 마케팅 영역이 됐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9월 2일부터 9월 8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958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 Info: www.jdpress.kr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