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산업 · 생활경제
[강남이민유학 캐나다이민 동향을 말하다] 캐나다 이민 정책 제안 의견 ②
  • 한영민 강남이민유학 팀장
  • 승인 2019.08.28 10:00
  • 댓글 0

[파이트타임즈] 한영민 강남이민유학 팀장이 캐나다 이민 정책에 대한 제안 의견을 제시한다.

 

 다음은 한 팀장이 캐나다 이민 정책에 대해 제시한 의견이다.

1. Express Entry 방식의 Core Selection 을 통해 Pool 진입조건을 연방 숙련직 수준으로 조정해야 하며, 세부사항으로는 영어점수를 CLB 7 로 높이는 것이다.

2. 조정을 통해 향후 CEC(경험이민)과 FSW(연방 숙련이민)을 하나의 진행방법으로 통합관리 하며, 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 을 폐지해야 한다.

3. 현행 직군별, 근로기간을 기반으로 한 채점 시스템을 근무 시 연봉위주로 변경하고, 채점 시스템 내 캐나다 근로경력 배점은 최대 3년으로 제한해야 한다. 보너스 점수 배점 기준에 대한 잦은 변경은 이민 지원자 선정, 구성, 관리에 급격한 변화를 야기할 수 있다.

4. 이주(이민)으로 현지정착 후 규정된 직종에 근무해야 하며 이를 이민신청 과정 중 신청자에게 주지 시켜야 한다.

5. 캐나다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규정된 직종으로 이민하는 자의 경우 캐나다 도착 전 자격증 취득 시 신청과정 중 Incentive(보너스 점수)를 제공하며, 이는 자격증이 필요한 특정비자 소지자도 포함된다.

6. 해외 자격증 관련 정보를 수집해 규정을 규격화 하고 통일시킨다. 이는 행정절차 상 이해관계가 있는 지방정부 와 연방정부의 법적 해석도 포함한다. 또한, 이민자의 해외자격증을 캐나다 자격증으로 변환하거나 재취득 하기 위한 검증기구도 필요할 것이다.

7. 주정부이민 신청자 중 일부 주정부 지정 직종에 해당하는 신청자의 경우, 또한 해당 직종이 캐나다 자격증이 필요할 경우 자격증 변환 심사 시 만점을 받을 수 있다.

8. 이민자들이 근무하게 될 직종에 대해 출신국가와의 차이점이 발생할 가능성을 안내하기 위한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이는 해당직군 의 정확한 지원자격 조건을 안내해 잘못된 지원을 막기 위함이다. (eg; Over-Qualification)

9. PRLMIA (외국인 근로자를 영구 고용할 수 있도록 취업비자 및 영주권 진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진행 시LMIA 폐지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 이 경우 주정부 이민/주정부는 LMIA 와는 별도의 배점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10. 가족동반을 하지 않는 단독 이민 희망자를 위한 별도의 채점시스템 사용여부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

한영민 강남이민유학 팀장

한영민 강남이민유학 팀장  ftimes-kr@naver.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