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CONOMY 생활경제·기업·문화
8월 3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학원·아카데미·인강 관련 자료 증가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8월 3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19일 발표했다.

업체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JD Press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측에 따르면 8월 3주에는 학원•아카데미 관련 이슈가 늘었다. 

이는 다가오는 개학 시즌을 맞아 학원•아카데미•인강 등에 대한 학부모, 학생들의 니즈가 늘어났으며, 이를 겨냥한 사교육 업계가 수강 할인 및 프로모션, 설명회 등을 개최해 관련 이슈가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또한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했다고 한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2019년 8월을 기준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 1위 네이버 58.82% , 2위 구글은 33.28%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유학설명회, 창업, 맛집, 중고차 관련 이슈와 함께 추석 선물세트 출시, 프로모션 진행 등의 관련 자료가 증가했다고 한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구글의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이젠 구글은 온라인 언론홍보 및 마케팅시 필수적인 마케팅 영역이 됐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8월 12일부터 8월 18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2116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