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CONOMY 생활경제·기업·문화
8월 2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미용·화장품 관련 자료 증가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8월 2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12일 발표했다.

업체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JD Press 보도자료 최저가 랜덤 배포,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측에 따르면 8월 2주에는 미용·화장품 관련 이슈가 늘었다.

이는 최근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피부 및 머릿결 등의 손상을 겪는 소비자들의 미용 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늘어, 이를 겨냥한 미용·화장품 관련 업계의 신제품 론칭 및 이벤트 개최 등의 소식이 증가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웨딩박람회, 맛집 관련 이슈와 함께 병·의원 관련 자료가 증가했다고 한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8월 5일부터 8월 11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957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