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스포츠일반
'2019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 태릉선수촌에서 오는 9일까지 진행17개 시·도 교육청 추천 초등교원 60여명 참여... 이론·실기 수업 진행
제작 = 파이트타임즈, 사진제공 = 대한체육회

[파이트타임즈]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지난 8월 6일(월)부터 오는 9일(금)까지 3박 4일간 서울 노원구 소재 태릉선수촌에서 '2019 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이하 ‘체육연수’)'를 개최한다.

체육연수는 초등교원의 체육과목 지도력 향상을 통해, 체육수업 현장에서 학생들이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17개 시도교육청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초등교원 60여명이 연수에 참가한다.

이번 체육연수는 이론 강의 6시간, 실기 24시간 등 총 30시간 동안 진행되며, 초등학교 수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기 프로그램 중심으로 구성됐다.

먼저, 이론 수업은 ‘바른 인성을 가진 창의·융합형 인재 기르는 체육 이야기,’ ‘세계 체육수업 기상도와 변화 물결,’ ‘운동상해 대처방법’ 등 3가지 주제의 강의가 준비돼 있다.

실기 수업에서는 핸드볼/체조/육상/배드민턴 지도법, 힐링체육, 스파크 프로그램 등을 직접 실습해볼 수 있으며, 특히 전 국가대표 핸드볼 선수 출신인 임오경 감독이 핸드볼 지도법 강사로 참가하여 체육연수 프로그램에 생동감과 현장감을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서울특별시교육청으로부터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1992년부터 매년 '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 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100여명의 이수자를 배출했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