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CONOMY 생활경제·기업·문화
8월 1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창업·프랜차이즈 관련 자료 증가

 

제작 = 파이트타임즈, 사진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8월 1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5일 발표했다.

업체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카드뉴스만들기,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비상장·코넥스·코스닥 상장사 기업 IPR을 위한 증권사 HTS.MTS 기사전송, SNS마케팅,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카페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TV방송협찬·광고, 언론사 뉴스레터 및 EDM 마케팅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측에 따르면 8월 1주에는 창업·프랜차이즈 관련 이슈가 늘었다. 

이는 최저시급 인상 등의 여파로 스터디카페·독서실 등 무인창업이 가능한 업종과 함께 카페, 음식점 등 1인창업·소자본창업 등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늘면서 자연스럽게 관련 이슈도 증가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맛집, 소자본 창업 관련 이슈와 함께 병·의원 관련 자료가 증가했다고 한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최근 무인으로 운영 가능한 '독서실, 스터디카페' 등의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관심을 얻으며 상가 부동산을 보유한 건물주들이 자체적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오픈해 운영하는 경우도 늘고 있는 추세"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895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