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CONOMY 생활경제·기업·문화
7월 4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강연·컨퍼런스 관련 자료 증가

 

제작 = 파이트타임즈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7월 4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23일 발표했다.

업체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카드뉴스만들기,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비상장·코넥스·코스닥 상장사 기업 IPR을 위한 증권사 HTS.MTS 기사전송, SNS마케팅,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카페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TV방송협찬·광고, 언론사 뉴스레터 및 EDM 마케팅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측에 따르면 7월 4주에는 강연, 컨퍼런스 관련 이슈가 늘었다. 이는 최근 기업 및 관공서 등에서 직원교육 및 자기계발, 커뮤니케이션 활동 증진 목적으로 다양한 직종의 연사를 초빙해 강연을 진행하면서, 관련 소식도 자연스럽게 증가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맛집, 중고차, 가상화폐, P2P금융, 소자본 창업, 프랜차이즈, 법률칼럼 관련 증가했다고 한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21세기에 접어들어 사회가 점차 현대회·복잡화되면서 성평등 교육, 커뮤니케이션 교육, 프레젠테이션 교육 등 일반적인 학술교육과는 별개로 '소통' 목적의 강연이 증가하며 이러한 교육에 대해 알리고 소개하기 위한 보도자료 배포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7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6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2,027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