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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2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K-POP, 한류 문화, 연예 관련 자료 증가

 

제작 = 파이트타임즈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7월 2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9일 발표했다.

업체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카드뉴스만들기,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비상장·코넥스·코스닥 상장사 기업 IPR을 위한 증권사 HTS.MTS 기사전송, SNS마케팅,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카페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TV방송협찬·광고, 언론사 뉴스레터 및 EDM 마케팅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측에 따르면 7월 2주에는 K-POP 등 '한류' 가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잡으며 대형 기획사 뿐만 아니라 중·소형 기획사 및 인디 레이블 등에서도 신규 음반 소식 등을 활발하게 전하는 등 한류 문화 및 연예 관련 이슈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법률칼럼, 비트코인, 가상화폐 관련 자료 배포가 증가했으며, 또한 벤처기업들의 특허 취득과 특허경영 관련된 소식도 늘었다고 한다.

7월 9일부터 타인의 특허권 또는 영업비밀을 고의로 침해했을 때 손해액의 최대 3배까지 배상하는 ‘징벌적 손해배상제도’가 시행되는데, 이와관련 중소ㆍ벤처기업들의 자사 특허권의 홍보 의지도 한몫 한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최근 방탄소년단, K-POP 등 한류 문화에 대한 관심이 국내외적으로 확산되며, 이와 관련한 문화 콘텐츠 등이 주목받고 있는 추세" 라며 " 이에 다양한 아이돌 그룹 및 가수, 연예인 등에 대한 팬들의 관심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소식을 전하는 보도자료 배포 또한 늘고 있는 추세"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6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374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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