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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지식산업센터·산업단지 관련 부동산 자료 증가

 

제작 = 파이트타임즈, 사진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7월 1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1일 발표했다.

업체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카드뉴스만들기,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비상장·코넥스·코스닥 상장사 기업 IPR을 위한 증권사 HTS.MTS 기사전송, SNS마케팅,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카페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TV방송협찬·광고, 언론사 뉴스레터 및 EDM 마케팅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측에 따르면 7월 1주에는 최근 부동산에 대한 정부 규제가 엄격해지며 상대적으로 부동산 관련 규제가 덜한 것으로 알려진 산업단지·지식산업센터 관련 부동산 보도자료 배포 건수가 증가했다고 한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의료진이 직접 건강상식을 소개하는 칼럼자료 배포가 증가했으며, 또한 의약, 바이오, 제약 관련 자료도 소폭 증가했다고 전했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부동산 집값을 잡겠다는 정부 발표 이후 꾸준히 관련 대책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산업단지의 경우 입주기업에 따라 재산세, 취득세 등 세제감면 혜택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와관련 해당 부동산 등에 관심을 보이는 기업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한 보도자료 배포가 증가하는 추세"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6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6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2,953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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