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CONOMY 생활경제·기업·문화
6월 4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여름철 패션·유학·여행 관련 자료 증가

 

제작 = 파이트타임즈, 사진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6월 4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25일 발표했다.

업체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카드뉴스만들기,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비상장·코넥스·코스닥 상장사 기업 IPR을 위한 증권사 HTS.MTS 기사전송, SNS마케팅,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카페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TV방송협찬·광고, 언론사 뉴스레터 및 EDM 마케팅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측에 따르면 6월 4주에는 여름철을 맞이해 새로운 의류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겨냥해 패션 관련 이슈가 증가했으며, 또한 여름방학을 맞아 유학, 여행 수요층 확보를 위해 관련 업계의 보도자료 배포 사례도 증가했다고 전했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HTS 채널을 활용한 증권시장 상장기업들의 IR·PR 관련 보도자료 배포가 증가했으며, 성형·피부과 등 미용 목적의 시술을 소개하는 칼럼 자료가 감소하는 한편 의료진이 직접 건강상식을 소개하는 칼럼자료는 증가했다고 전했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6월 4주에는 소비자들의 '여름나기' 목적의 의류 구매활동이 활발한 만큼 패션잡화 및 의류업계에서도 올해 여름에 어울리는 스타일의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며 " 이와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해외유학 또는 여행을 꾀하는 가족 단위 수요층 들이 증가해, 여행사·유학원들의 고객 유치 경쟁이 활발해지면서 관련 자료 또한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6월 18일부터 6월 24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4,083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