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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가상화폐·블록체인·투자 관련 이슈 증가

 

제작 = 파이트타임즈,  사진=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6월 2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10일 발표했다.

업체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카드뉴스만들기,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SNS마케팅,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카페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비상장·코넥스·코스닥 상장사 기업 IPR을 위한 증권사 HTS.MTS 기사전송, TV방송협찬·광고, 언론사 뉴스레터 및 EDM 마케팅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측에 따르면 6월 2주는 블록체인(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에 기존 산업을 융복합하는 사례와 함께, 관련 기술이 접목된 가상화폐를 선보이는 경우도 늘면서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홍보 이슈가 증가했다고 한다.

또한 글로벌기업들의 국내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다양한 외국계 기업과 국내기업들간의 M&A(인수합병), MOU(양해각서) 체결, 신주(新株) 공모 등 사례가 증가하며 IR·PR 및 투자 관련 이슈도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지난주와 같이 P2P금융, 가상화폐, 병의원 관련 이슈가 증가했으며, 또한 도심지역 및 공항 등 주차공간이 부족한 지역에 대한 주차장 관련 이슈도 소폭 증가했다고 전했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6월 2주에는 블록체인 및 투자 관련 이슈가 증가했다. 인터넷과 교통의 발달로 기업들의 글로벌화가 가속화되며 한국 기업과 외국 기업의 합작사업과 새로운 기술들에 대한 소개가 늘고 있으나, 이와 함께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근거가 부족한, 소위 말하는 ‘찌라시’ 로 인한 투자 피해 사례도 늘고 있어 유의해야 한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6월 4일부터 6월 10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4,326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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