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경제·기업·문화
6월 1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학원·교육원 관련 이슈 증가

 

제작 = 파이트타임즈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6월 1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4일 발표했다.

업체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카드뉴스만들기,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SNS마케팅,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카페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비상장·코넥스·코스닥 상장사 기업 IPR을 위한 증권사 HTS.MTS 기사전송, TV방송협찬·광고, 언론사 뉴스레터 및 EDM 마케팅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측에 따르면 6월1주는 초·중·고등학생들의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보충학습 등을 위해 학원을 알아보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학원 및 교육원 관련 홍보 이슈가 증가했다고 한다.

또한 일교차가 점차 줄어들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무더위를 대비한 에어컨, 선풍기 등의 전자제품 관련 이슈도 늘었다고 전했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P2P금융, 가상화폐, 병의원 관련 이슈는 소폭 증가했으며, 중소.벤처기업들의 신제품 출시 이슈는 감소했다고 전했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6월 1주에는 학원 관련 이슈가 증가했다. 여름방학을 맞아 학업 발전을 위해 학원 외 합숙캠프 등을 고려하는 학생들이 있는데, 교육청의 인가를 받지 않고 운영되는 여름 합숙캠프도 있어 신청 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3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4,041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