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포츠연구소, 스포츠 콘텐츠 플랫폼 구축 위한 브랜드 홈페이지 런칭
상태바
케이스포츠연구소, 스포츠 콘텐츠 플랫폼 구축 위한 브랜드 홈페이지 런칭
  • 곽대호 기자
  • 승인 2019.05.30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케이스포츠연구소 제공

 

[파이트타임즈] 경기 분석과 함께 다채로운 스포츠 뉴스를 제공하는 케이스포츠연구소(대표 김동운)가 스포츠에 특화된 콘텐츠 플랫폼 구축을 위한 브랜드 홈페이지를 런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업체측은 스포츠 영상, 경기정보, 뉴스 등의 콘텐츠를 대부분 모바일에서 소비하는 최근 트렌드에 발맞춰 반응형에 특화된 맞춤형 홈페이지로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된 콘텐츠 소비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업체 관계자는 “ 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 사람들이 좋아하는 주요 종목에 대한 스코어 정보와 함께 전력 데이터에 대한 분석내용을 제공할 예정이며,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공급하기 위해서 회원제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 이라며 ” 뉴스와 커뮤니티에서 접하기 쉬운 국내 경기 콘텐츠들도 전문가의 식견을 더해서 이슈가 있는 내용을 선별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큐레이션 콘텐츠로서 차별성 있게 접근할 수 있다” 고 전했다.

이어 “해외 경기에 대한 부분은 직접 해외 사이트 번역과 커뮤니티 흐름을 체크해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때문에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케이스포츠연구소 김동운 대표는 “ 스포츠가 정치, 경제, 사회문화적으로 영향력 있는 콘텐츠로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만큼 많은 이들에게 스포츠에 대한 문턱을 낮춰주고 보다 생산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데이터 뱅크로서 중요한 길잡이가 되기 위해서 스포츠 분석과 뉴스 큐레이션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개편에 집중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스포츠연구소는 올해 3,4분기내 다양한 유틸리티 기능이 탑재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해 다양한 스포츠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