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식품·건강 식품·건강
식약처, 오는 10일 제18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제작 = 파이트타임즈, 사진= 식약처 로고

[파이트타임즈]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제18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이해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식품안전을 다짐하는 기념식을 5월 10일 서울시 중구 소재 광화문광장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식품안전의 날(5월14일)’은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건강한 식품을 생산‧제조‧유통‧소비하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2016년 12월 「식품안전기본법」 개정에 따라 식품안전 기념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 톰 하일런트(Tom Heilandt) 사무총장, 미국 FDA 식품관련 전문가, 소비자 단체와 산업계 대표 등이 참석해 식품안전의 날을 축하할 예정이다.

아울러 식품산업 발전에 공헌한 ㈜노바케이메드 권석형 대표에게 산업훈장, 경희대학교 김해영 교수와 한림대학교 강일준 교수에게 근정포장, 서울특별시 보건환경연구원 오영희 부장 등 5명에게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6명 등 식품안전 유공자 총 148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식약처는 “ ‘제18회 식품안전의 날’에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식품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의식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행사가 개최되는 광화문광장에서는 식품안전박람회(5.10.~11.)도 함께 개최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식중독 예방 및 스마트해썹 체험관, 쿠킹 클래스, 식품안전 퀴즈쇼, 식품산업체 등이 운영하는 먹거리 제공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진용 기자  ftimes-kr@naver.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