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Knee Guard 방법 ㊳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Knee Guard 방법 ㊳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4.03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Muay Thai Scholar 유튜브 영상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Muay Thai Scholar 에서 제공하는 ‘ Defensive Muay Thai Techniques’ 유튜브 영상을 통해 ‘Knee Guard' 에 대해서 살펴본다.

영상에서는 상대의 공격을 제재하는 수단으로 Knee(무릎)를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볼 수 있다.이번 기술은 통상 'Knee Guard' 또는 'Knee Block' 등으로 불린다.

 

Muay Thai Scholar 유튜브 영상 캡처본

 

본 기술 상세하게는 ①자신이 상대에게 무릎 공격 후 자신의 무릎을 활용해 가드하는 방법과 ②킥 공격 후 무릎을 활용해 가드하는 방법 ③ 상대의 접근을 차단시 사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이 기술은 무릎 또는 킥 공격 후 상대가 자신에게 다가올 수 있는 거리를 차단하고, 동시에 자신의 공격 기회를 옅볼 수 있다.

 

Muay Thai Scholar 유튜브 영상 캡처본

 

Knee Block시에는 무릎을 사선으로 들어올리고, 동시에 상대의 펀치 및 팔굽 카운터 등을 방어 또는 거리 확보를 목적으로 양팔을 상대를 향해 뻗어주면 된다.

자신의 무릎은 상대의 앞쪽 허벅지 부근에 사선으로 위치시키고, 상대의 원활한 이동을 제재하기 위해 자신의 발목을 접어 상대의 허벅지 바깥쪽에 걸어두는 것이 좋다.

단, 상황에 따라서는 상대의 허벅지 안쪽에 자신의 발목을 걸 수 도 있다.

또한 Knee Block시 상대가 자신을 향해 앞으로 밀고 들어올 때에는, 자신의 디딤발에 힘을 주고 살짝 띄면서 밸런스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상대의 팔 또는 목 등을 함께 잡고 밸런스 유지와 상대 공격을 원천 차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