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강좌] 원송차이코리아 - 상대 킥 캐치(잡카)와 캐치 후 공격 연계 방법 ⑪
상태바
[무에타이 강좌] 원송차이코리아 - 상대 킥 캐치(잡카)와 캐치 후 공격 연계 방법 ⑪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9.03.27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파이트타임즈가 원송차이코리아 이대연 대표가 진행하는 무에타이 강좌 현장에 방문했다.

영상속 기술은 상대가 자신의 팔 바깥쪽으로 높이 올라오는 킥을 찰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킥 캐치(잡카)와 킥 캐치 후 공격 연계 방법이다.

이대연 대표는 “위 방법을 사용할 때에는 자신의 팔을 몸통에 붙이는 것이 좋으며, 상대의 킥을 잡은 이후에는 잡은 다리를 킥이 날아온 방향으로 돌린 후 타격하거나 상대를 넘어뜨리는 기술로 연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대의 발을 잡은 상태에서 상대 발을 원활히 빼낼 때에는 자신의 뒷발을 한스탭 뒤로해 공간을 만든 뒤 진행하는 것이 좋고, 자신의 상체는 앞으로 숙이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기술도 무에타이 경기에서 상대 미들킥 또는 하이킥 공격시 흔히 볼 수 있는 기본적인 잡카 테크닉으로 몸에 익혀두면 좋다.

◆ 무에타이 용어

잡카 : 상대의 발차기 공격을 잡는 대응법이다. 통상 상대의 미들킥 공격의 경우에는 상대 킥이 들어오는 방향으로 사이드 스탭을 한 뒤 상대의 발을 잡는다.

본지 취재영상 캡쳐본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