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경제·기업·문화
3월 1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피부과, 공기청정기, 가구 자료 증가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와이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3월 1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4일 발표했다.

업체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카드뉴스만들기,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지난주와 순위 변동이 없었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심사대행, 트위터마케팅, SNS마케팅,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카페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비상장·상장사 기업 IPR을 위한 증권사 HTS.MTS 기사전송, TV방송협찬·광고, 언론사 뉴스레터 및 EDM 마케팅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 측은 3월 1주차 마케팅 동향에 대해 특이사항으로 최근 황사 및 미세먼지 등 날씨 등의 문제로 피부과, 공기청정기 등의 자료가 증가했으며, 신규 입주세대 및 봄철 패션 및 가구제품 등의 관심이 늘며 관련 자료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또한 카드뉴스 언론홍보 신청건도 증가했으며, '위기관리' 상품 및 언론사 어워드, 언론홍보 컨설팅 등 브랜드마케팅, IR·PR 등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중국발 미세먼지, 황사 등에 의해 황사 마스크 제품과 함께 날씨가 풀리며 봄철맞이 제품 마케팅을 위한 보도자료 배포가 증가하는 추세다" 라며 " 나무도마, 패션학원, 신입생 관련 자료 및 삼일절 기념 행사 및 이벤트 관련 자료도 기존 대비 증가했다"고 밝혔다.

업체측에 따른 업종별 특이사항으로는 3.1절을 맞아 기업들의 관련 마케팅 및 이벤트 관련 자료가 늘었으며, 지난주처럼 외국어 학원, 유학원, 이민, 건설, 부동산, 건강식품, 건강정보 등의 자료와 함께 치과, 소아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등 병원 칼럼자료도 증가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3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2,455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윤동희 기자  ydh128@naver.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ftimes-kr@naver.com
No.1 대한민국 격투스포츠 전문지 |카드뉴스 제작지원 카드뉴스와이어(www.card-news.kr) |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