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스탭 전진 후 라이트 훅+ 팔굽 공격법 ㉝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스탭 전진 후 라이트 훅+ 팔굽 공격법 ㉝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2.27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상출처 = Muay Thai PROS유튜브 영상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Muay Thai PROS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스탭 전진 후 라이트 훅+ 팔굽 공격법’ 에 대해서 살펴본다.

본 영상은 태국 푸켓에 위치한 신비 무에타이짐에서 촬영된 영상으로, 기술 지도 트레이너는 Ann이다.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 캡처본

 

본 영상 속 기술은 기본적인 무에타이 콤보 테크닉 중 하나로 자신의 스탭을 전진 이동하면서 상대를 향해 라이트 훅을 던지고, 이후 팔굽 공격을 시도하는 공격법이다.

팔굽 공격 이후에는 무릎 공격 또는 클린치 및 상대를 밀치면서 킥 공격, Sweep 등 다양한 공격을 시도할 수 있다.

라이트 훅 이후 연이은 다양한 공격법( 팔굽, 클린치로의 전환, Sweep, 상대를 밀치면서 킥공격....등) 은 실제 자신이 라이트 훅을 상대에게 던졌을 때, 상대의 방어상태 및 대응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그때 상황에 맞는 공격법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 캡처본

 

모든 콤보는 움직이지 않은 상대에게는 먹힐 수 있지만, 대응하며 움직이는 실제 상대에게 적용시에는 그때 그때 접전 상황에 맞춰 기술을 구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무작정적으로 ‘잽- 로우킥’, ‘원투- 로우킥’ 및 이번 영상에서 소개된 ‘라이트훅- 팔굽’ 공격과 같은 콤보들도 아마추어에게는 기술 구사가 통할 확률이 높지만, 빠르게 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프로선수에게는 정형화 된 콤보 기술은 잘통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따라서, 무에타이의 공격 기술은 기본 콤보기술은 익히데, 무작정 적인 콤보기술 구사에만 취중하는 것이 아닌 상대와의 접전 상태에서 상대의 반응에 따라 선택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점을 잊어선 안될 것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