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태국어 정보] '멀다'와 '가깝다', 발음은 모두 '끌라이'로 동일? ②
상태바
[기초 태국어 정보] '멀다'와 '가깝다', 발음은 모두 '끌라이'로 동일? ②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9.02.14 2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에서 무에타이 수련시 꼭 알아야 할 필수 태국어 회화를 살펴봅니다
제작 = 파이트타임즈, 사진=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태국에 무에타이 수련을 위해 방문시 태국말을 전혀 못한다면 답답하겠죠. 파이트타임즈가 태국에서 무에타이 수련시 꼭 알아야 될 기초 태국어 회화를 연재합니다.

태국어에서 '끌라이'는 '멀다'와 '가깝다'는 뜻 모두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먹는 '배'와 신체부위인 '배'를 하나의 단어로 쓰는데요. 한국어는 앞뒤 문맥으로 단어의 뜻을 유추할 수 있다면 태국어의 경우는 발음 및 표기법으로도 단어의 뜻을 알 수 있습니다.

태국어는 5개의 성조와 장음, 단음을 구분해야 하며 같은 단어라도 끝을 올리느냐, 내리느냐, 발음을 길게 하느냐, 짧게 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단어가 되기 때문에, 의사 전달이 안 될 경우 성조와 길이를 달리해서 여러 번 시도해봐야 합니다.

'끌라이'의 경우 '멀다' 고 발음할 때는 평성으로 발음하고(ไกล), 가깝다고 발음할 때에는 위로 올렸다 내리는 성조(ใกล้) 로 발음됩니다.

일반적으로는 길게 발음하면 '멀다'는 뜻이고, 짧게 발음하면 '가깝다'는 뜻으로 해석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사왓디 크랍' 이 '사와디캅' 으로 들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끌라이' 라는 단어 역시 빠르게 발음될 경우 '까~이'로 들릴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