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건강
[건강정보] 노화·부상으로 인한 치아 상실, 임플란트가 대안 될 수 있어
  • 이창민 서울참조은치과 대표원장
  • 승인 2019.01.31 06:15
  • 댓글 0

[파이트타임즈] 노화 또는 입식격투 중 부상으로 인해 치아가 상실된 경우,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방법으로 최근 임플란트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다.

자연치아의 치근 부분이 잇몸 뼈에 고정된 것처럼 임플란트 역시 치근 부분을 잇몸 뼈에 고정시키며, 그 위에 치아 모양의 보철물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러한 임플란트는 인공치아임에도 불구하고 자연치아에 준하는 기능적, 심미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한 번 시술하게 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자신에게 필요한 임플란트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상담 및 검사를 통해 자신의 구강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임플란트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시술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대표적인 임플란트 시술의 종류로 뼈이식임플란트, 전체임플란트, 임플란트틀니 등이 있다. 

뼈이식임플란트는 부족한 잇몸 뼈를 재건한 뒤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방법으로 잇몸 뼈가 부실한 환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전체임플란트의 경우에는 무치악인 환자들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힘을 많이 받는 부분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남은 부분은 치아 브릿지로 연결한다.

이창민 원장

임플란트 시술은 치근을 올바른 방향과 깊이에 식립 하여 인공치아의 뿌리를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치근을 정확하게 고정한 뒤 그 위에 치아모양의 보철물을 연결하여 임플란트를 완성하게 되는데, 이 후에도 사후관리를 통해 유지관리를 진행해야 튼튼하게 오랫동안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다.

임플란트는 고난도의 시술에 속하기에 진행하는 의료진이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시술에 대한 전문성을 갖췄는지 꼼꼼하게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창민 서울참조은치과 대표원장  ftimes-kr@naver.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