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IT교육 컴퓨터학원 구디아카데미, 2019년 웹·빅데이터 개발자 양성과정 개강
상태바
국비지원 IT교육 컴퓨터학원 구디아카데미, 2019년 웹·빅데이터 개발자 양성과정 개강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8.12.11 0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강소기업과의 채용협약으로 훈련생 취업의 양과 질을 높여'
사진=구디아카데미 제공

[파이트타임즈] 실력과 인성을 갖춘 IT 전문가를 양성하는 구디아카데미(대표 이승엽)에서는 4차 산업시대의 전도유망한 직업군으로 평가받고 있는 소프트웨어 및 웹 그리고 빅데이터 개발자를 양성하는 ‘자바기반 스마트웹 SW 프로그래머 양성과정’과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처리를 위한 자바 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을 오는 1월과 2월에 각각 개강한다고 11일 밝혔다.

1월에 개강하는 ‘자바기반 스마트웹 SW 프로그래머 양성과정’은 다양한 스마트기기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웹 표준, Web, Cloud, 오픈 API를 활용한 웹 기반의 콘텐츠 서비스 구현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이다.

훈련과정 중 본인이 직접 개발한 소프트웨어 혹은 웹 페이지를 PC, 모바일, 태블릿 등의 디바이스 기기와 Chrome, Safari, Explore, FireFox 등의 브라우저에서 모두 동일하게 작동되도록 만드는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2월 개강예정인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처리를 위한 자바 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은 4차 산업시대에 접어들며 가장 중요한 기술로 손꼽히고 있는 빅데이터를 전문적으로 개발·분석하는 훈련을 진행한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관리하는 빅데이터 저장매체 기술인 ‘Hadoop’과 저장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R’과 ‘파이썬’등의 기술을 훈련받고, 최근 개발 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프링 프레임워크’로 시각화하는 훈련과정을 진행한다.

지난 10월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선정한 우수훈련교육기관으로 선정된 구디아카데미는 취업에 꼭 필요한 기술만 담은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과 프로젝트(실습) 진행으로 지난 3년간 평균 81%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개발 전문 기업 ‘위세아이텍’, 스마트팩토리 분야 강소기업 ‘티라유텍’ 등 여러 우수 기업과의 채용 협약을 통해 교육생들의 취업을 돕고 있다.

또한, 구디아카데미에서는 정규 훈련과정 외에도 훈련생들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정보처리기사’, ‘SQLD’ 등 개발 분야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특강과, 훈련 기간 중 수시로 취업 담당 컨설턴트와 진로 및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그밖에, 이력서·자기소개서 특강, 모의 면접, 선배 개발자와의 대화 등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훈련생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구디아카데미 이승엽 대표는 “4차 산업시대에 접어들며 자바와 파이썬 등을 이용해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면서 “구디아카데미는 이러한 흐름에 맞는 최신 기술 훈련과 신입개발자에게 꼭 필요한 기본 교육을 충실히 진행해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훈련생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에 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구디아카데미 상반기 훈련과정은 국비를 지원받아 무료로 진행되며, 월 최대 41만 6천원의 훈련수당을 받는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구디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지원 가능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