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미들킥 공격 대응법, 무에타이 테크닉 3가지 ㉒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미들킥 공격 대응법, 무에타이 테크닉 3가지 ㉒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8.11.15 13: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상출처 = Sean Fagan 유튜브 영상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Sean Fagan의 유튜브 계정에서 소개하는 ‘Catch and Counter Techniques for Muay Thai’ 영상을 통해 상대 미들킥을 잡은 후 대응가능한 3가지 무에타이 테크닉을 소개한다.

아래 내용은 본 영상의 내용만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상대 미들킥 공격에 대응하는 무에타이 기술 중 하나의 실시예 정도로 참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ean Fagan 유튜브 영상 캡처본

 

※ 첫번째 테크닉

① 상대 오른발 미들킥을 잡는다.

② 상대의 킥을 잡은 후 상대의 균형을 무너트리기 위해 상대를 민다.

③ 상대를 향해 킥으로 공격한다.

 

☞ 상대를 밀때에는 자신의 왼팔로 상대의 오른발을 들어올리면서 동시에 자신의 오른팔은 상대의 가슴 또는 목(안면부)에 위치시키면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후 상대의 움직임을 보고 상황에 따라 들어가서 적절한 공격을 시도한다.

 

Sean Fagan 유튜브 영상 캡처본

 

※ 두번째 테크닉

① 상대의 오른발 미들킥을 잡는다.

② 상대의 킥을 잡고 있는 상태에서 자신의 오른손으로 상대의 목덜미를 잡고, 무릎 공격을 시도한다.

③ 상대를 밀면서 플라잉 니킥을 시도한다

 

☞ 상대의 킥을 잡을 때에는 상대 킥이 날아오는 방향으로( 영상 기준 오른쪽 방향)으로 살짝 자신의 위치를 이동하고, 이동시 자신의 무릎을 살짝 굽혔다 피면서 아래에서 위로 물결 타는 느낌으로 상대의 킥을 잡아 주는 것이 상대 킥에 대한 데미지를 최소화 할 수 있다.

 

Sean Fagan 유튜브 영상 캡처본

 

※ 세번째 테크닉

① 상대의 오른발 미들킥을 잡는다.

② 상대의 오른발을 잡아 왼쪽으로 뺏다가, 다시 오른쪽으로 돌리면서 킥(로우킥,미들킥,하이킥) 공격을 시도한다.

☞ 상대 킥을 잡고난 뒤, 상대의 다리를 좌우로 흔들 수 있도록 자신의 오른발을 뒤로 한 스탭 빼주면서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또는 자신의 배를 집어 넣으면서 동시에 엉덩이를 살짝 뒤로 빼면서 공간을 확보해도 무방하다.

기타 잡카시 상대의 킥을 잡을때 자신의 손목날을 사용하는 방법 및 상대를 밀때 보다 원만한 진행방법 등과 관련된 디테일은 글로써 표현하기에 다소 장황해 질 수 있는 한계가 있는 만큼 각 체육관의 지도자를 통해 지도를 받고 직접 몸으로 익히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