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건강 제품
김동명차가버섯, 차가버섯 영양 22% 끌어올린 발효 제품 개발해
사진제공 = 김동명차가버섯

 

[파이트타임즈] 김동명차가버섯이 우리 전통의 발효기술을 차가버섯 추출분말에 접목해 항산화 활성 및 총페놀 화합물 함량을 증진시킨 결과 특허(제10-1377586호)를 획득하면서 국내 처음으로 차가버섯 고상발효 성공사례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차가버섯 바이러스가 침투해 뿌리를 내려 자작나무의 항산화물질과 수액 등 영양을 흡수하면서 수십 년간 자란 약용버섯으로 자작나무 차가버섯만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차가버섯을 손쉽게 섭취하는 방법으로 농축분말인 차가버섯 추출분말이 개발되어 시장을 형성했지만 핵심영양과 흡수율을 더욱 끌어올리는 것이 관건이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기술을 통해 차가버섯을 흐르는 액체 상태가 아닌 고체기질 상태에서 미생물 배양한 고상발효 공법은 항산화 활성이 액상발효 대비 33%, 총페놀 화합물 함량이 추출분말 대비 22% 증진된 결과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명차가버섯 관계자는 “ 차가버섯 발효공법은 차가버섯 종주국 러시아에서도 시도하지 못했던 신개념의 기술” 이라며 “ 몇 개월에서 몇 년간 소요되는 발효기간을 2~3일 내로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경제적인 차가버섯 발효물을 제조하는 길을 열었고, 합리적인 발효차가버섯 가격대로 소비자 진입문턱을 낮출 수 있었다” 고 밝혔다.

한편, 해당 업체는 현재 해당 제품 정품 2개 구매시 1개를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체험을 원하는 경우 무료 샘플신청을 하면 된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ftimes-kr@naver.com
No.1 대한민국 격투스포츠 전문지 |카드뉴스 제작지원 카드뉴스와이어(www.card-news.kr) |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