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등학생, ‘고교 격투대전’ 통해 인천서 진검승부 펼친다
상태바
전국 고등학생, ‘고교 격투대전’ 통해 인천서 진검승부 펼친다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8.08.30 1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KF 고교격투대전 포스터

 

[파이트타임즈] 입식격투단체 MKF(대표 김동균)가 국내 최초 고교 격투대전(MKF YOUTH CHAMPIONSHIP) 8강 무대를 오는 9월 9일(일) 오후 2시 인천 연학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부터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수 모집, 7월 서류심사를 거쳐 8강 진출자를 선발했다.

무에타이, 킥복싱은 물론 산타, 특공무술, 태권도 등 다양한 타격무술을 연마한 선수들이 전국 각지에서 출전한다.

이번 고교 격투대전은 MKF가 야심차게 준비한 기획으로,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토너먼트를 통해 챔피언을 배출하고 MKF넘버링 대회에 출전은 물론 해외진출 교두보를 마련할 기회로 대회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MKF 관계자는 “ 현재 국내 입식격투기는 기나긴 터널에서 벗어나 재도약을 시작하고 있다” 며 “ 국내에도 많은 단체들이 대회를 개최하며 경쟁을 펼치고 있지만 MKF는 경기력에 의한 대진을 선호한다. 이번 대회 또한 국내 고교 격투가의 실력을 대회를 통해 가늠할 수 있는 무대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둔다” 고 설명했다.

이어 “ 고등학생들에 격투본능의 잠재력과 격투가로서의 꿈과 희망의 무대를 만들어 주고자 하는 것이 대회 취지” 라며 “ 이번 대회를 통해 차세대 국내 입식격투기를 이끌 스타가 탄생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유료 입장이며 티켓예매는 MKF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또는 다음카페(인천 무비체육관)에서 실시하고 있다. 중계는 유투브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선수 대진] 

고교 격투대전 MKF YOUTH CHAMPIONSHIP FINAL.8

김 우승(인천 광성고 / 무비짐)  VS  여 성민(경남 김해고 / 김해 소룡짐)

한 승엽(경기 평촌고 / IB GYM)  VS  이 승민(전남 효천고 / 무림짐)

주 진규(서울 동작고 / T-CLUB)  VS  최 지혁(전남 광주공고 / TEAM 크로우즈)

구 태원(인천 가좌고 / YAK GYM)  VS 김 진영(전북 성원고 / 정무문짐)

 

[리저브 매치]

박 수현(충남 공주 생명 과학고 / MK GYM)  VS  장 현우(인천 대헌공고 /무비짐)

 

70KG 챌린지 매치

강 범준(YAK GYM)  VS  김 종완(IB GYM)

   23전 10승 13패            14전 11승  3패

 

오프닝매치(신인전)

56KG

안 정훈(IB GYM)  VS  정 민우(YAK GYM)

60KG

최 혁수(안산 투혼짐)  VS  황 동희(IB GYM)

80KG

이 동근(YAK GYM)  VS  김 동현(JYW 소룡짐)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