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언론홍보대행사가 전하는 8월 셋째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소비자 이용동향
상태바
[카드뉴스] 언론홍보대행사가 전하는 8월 셋째주 온라인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소비자 이용동향
  • 이민형 기자
  • 승인 2018.08.2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뉴스 제작=카드뉴스와이어

 

[파이트타임즈] 종합 광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8년 8월 셋째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24일 발표했다.

업체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카드뉴스만들기,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지난주와 순위 변동이 없었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심사대행, 트위터마케팅, SNS마케팅,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카페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비상장·상장사 기업 IPR을 위한 증권사 HTS.MTS 기사전송, TV방송협찬·광고, 언론사 뉴스레터 및 EDM 마케팅 등이 뒤를 이었다.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8월 셋째주에도 카드뉴스 제작을 통한 언론보도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 카드뉴스 중 한컷뉴스는 보도자료 작성이 용이하고 홍보효과가 높아 소상공인.중소·벤처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은편” 이라고 설명했다.

업종별 특이사항으로는 프랜차이즈 창업, P2P, 블록체인, 병의원 홍보 상품 이용률이 증가했고, 해외 브랜드, 또는 해외 수출을 주력으로 하는 업체들을 중심으로 검색포털 ‘구글’을 이용한 보도자료 배포 비중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8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2,423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