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칼럼] 처진 피부 탄력, 맞춤 리프팅 시술로 개선 가능
상태바
[닥터칼럼] 처진 피부 탄력, 맞춤 리프팅 시술로 개선 가능
  • 이현재 이현재피부과 대표원장
  • 승인 2018.06.2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원래부터 동안인 것처럼 자연스러운 피부를 가꾸는 것’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후덥지근한 여름철에는 피부 노화에도 가속이 붙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각종 주름이 생기게 된다.

노화는 시간이 흐르며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남녀노소 동안 얼굴을 선호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나이가 들어가는 흔적이 나타나면 예민해 지는 게 당연한 일이다.

이 시기 안티에이징 관리를 위해 리프팅 시술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과거에는 50대 이상에서 많이 찾는 시술이었다면, 요즘은 리프팅 시술을 받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

리프팅 장비의 발전으로 인해 예전에 비해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들었고,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함을 끼치지 않아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현대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은 생각보다 그 종류가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비수술적 방법으로 진행되어, 리프팅 방법 3가지를 살펴본다.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4.5mm 깊이의 피부근막층까지 자극 하는 슈링크 리프팅은 자극 점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그것을 중심으로 수축을 시키는 과정을 통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처진 피부의 탄력개선과 노화로 인해 생겨난 주름과 늘어진 턱살로 인해 무너진 얼굴 라인에도 도움을 준다.

더모톡신은 개선을 원하는 다양한 부위에 약물을 주입하여 피부 탄력 개선, 사각턱 축소, 잔주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실 리프팅은 피부 속에 의료용 실을 삽입하여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의 종류가 다양해 자신의 상태에 맞는 시술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 = 이현재 대표원장

하지만 실의 방향이나 삽입 위치에 따라 표정 근육 움직임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 할 수도 있어 실 리프팅 경험을 갖춘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위의 리프팅들은 수술적인 방법에 비해 간편하지만, 사람마다 노화의 진행 정도에 차이가 있고 피부 상태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숙련된 의료진에게 면밀히 진단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