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 ‘Muay Thai Sparring: Bait & Switch’ 테크닉 ⑭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남삭노이(Namsaknoi), ‘Muay Thai Sparring: Bait & Switch’ 테크닉 ⑭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8.05.07 1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출처: 남삭노이 무에타이(Namsaknoi Muaythai) 유튜브채널

 

 

[파이트타임즈] 지난번 살펴본 Counter the Monkey Block in Clinching’ 에 이어 ‘Muay Thai Sparring: Bait & Switch’ 테크닉을 영상과 함께 살펴본다.

영상속 남삭노이는 “ 당신은 상대에게 미들킥으로 공격할 수 있다. 이후 상대가 블럭(욕카방)을 하면 다시 미들킥 공격을 할 것처럼 리액션을 준뒤 킥 대신 펀치공격을 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이어 “ 당신이 킥 공격을 한 뒤, 다시 킥 공격을 할 것처럼 액션을 취하면, 상대는 다시 킥 공격이 올거라 생각한다” 며 “ 이러한 상대의 액션 (반응)을 보고 난뒤 당신은 킥 외에 다른 공격을 할 수 있다 ” 고 지도했다.

영상 속에서는 미들킥 이후 스위치 한 상태에서 펀치 및 딥 공격을 통해 실시예를 보여줬으나, 딥 공격 또한 상.중.하 등 상대의 방어상태 및 상황에 따라 공격 위치와 범위를 다양하게 취할 수 있다.

 

 

또한, 미들킥 이후 스탭을 활용한 방향 전환 후 공격, 스탭을 활용해 거리를 좁힌 뒤 무릎(팔굽)공격 및 클린치 상태로의 전환 등도 다양하게 구사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